한전KPS가 ‘2023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’를 실시한다. 이번 공모는 국민과의 폭넓은 소통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받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경영혁신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. 공모 분야는 ▲경영효율화 ▲적극행정 ▲디지털 혁신 ▲탄소중립․환경보호 ▲지역상생․동반성장 ▲윤리경영 ▲주주 및 고객가치 제고 등 혁신경영 관련 7개 부문이다.

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, 한전KPS 누리집(www.kps.co.kr) ‘열린KPS1번가’ 게시판이나 국민생각함(www.epeople.go.kr/idea)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9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. 접수된 국민 아이디어는 내·외부위원이 포함된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총 6건의 수상작을 선정한다.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안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. 특히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향후 혁신계획 및 기타 경영정책 수립에 반영하고, 해당 아이디어를 활용한 사업에 예산을 우선 배정할 방침이다.

한편 한전KPS는 2023 국가산업대상 지속가능경영 부문 2년 연속 수상, 제29회 기업혁신대상 산업부장관상 수상,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기업 11년 연속 선정 등 다양한 경영혁신 노력이 대외적으로 잇따라 인정받고 있다.

 

저작권자 © 인사이트N파워(Insight Nuclear Power News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